이름만

순당무 얼굴 사진 인스타 나이 키 본명 프로필 유튜버 과로사 동생 본문

카테고리 없음

순당무 얼굴 사진 인스타 나이 키 본명 프로필 유튜버 과로사 동생

yikg57 2022. 12. 29. 14:40

LCK 첫 여성 프로선수 탄생, ‘순당무’ 전수진 리브 샌드박스서 데뷔
- 2022. 12. 29

LCK 최초의 여성 프로 e스포츠선수가 탄생했다. 유명 스트리머 ‘순당무’ 전수진이 그 주인공이랍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e스포츠 자회사 SBXG의 e스포츠 팀인 리브 샌드박스는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통합 로스터에 ‘순당무’ 전수진을 선수로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수진은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스트리머로 꾸준히 활동해왔으며, 유명 스트리머 ‘과로사’의 동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여성 챌린저로서 뛰어난 게임 실력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전수진은 소환사명(ID)을 ‘DangMoo(당무)’로 사용할 예정이며 샌드박스 LCK 통합 로스터 등록 선수들과 함께 모든 훈련에 동일하게 참여한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를 시작으로 LCK 챌린저스 리그 데뷔가 목표랍니다.

전수진의 입단은 나이·성별을 떠나 프로에 도전할 실력을 갖췄다는 샌드박스 유스팀 코칭스태프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전수진은 “정말 어렵게 온 기회인만큼 놓치지 않도록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정인모 SBXG CEO(최고경영자)는 “샌드박스는 지속적으로 e스포츠의 한계와 편견을 깨며 성장해왔다. 전수진 선수가 우리 팀과 이러한 여정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큰 영광이다. 전수진 선수의 도전에 팬들의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답니다.


한편, 샌드박스는 이날 오후 6시 ‘당무’ 전수진의 샌드박스 입단 과정 및 소감 등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샌드박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 프로필 이력 경력

출생 나이 생일
2001년 7월 30일 (21세)[입학유예]

현재 거주
경기도 평택시

신체 키 몸무게
158.4cm, 36.9kg, B형

가족관계
아버지 전민수
어머니 전유선
외삼촌
큰오빠 전재환 (1994년생)
작은오빠 전일탁 (1999년생)

MBTI
ISFP
종교
무종교

대한민국의 인터넷 방송인,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現 Liiv SANDBOX Challengers 소속 서포터랍니다.

아버지는 파키스탄인이고 어머니는 한국인인 파키스탄계 한국인이다. 한국에서 태어나고 쭉 자랐으며 파키스탄의 언어는 거의 하지 못한답니다.


천상계 룰루 장인으로 유명하며, 그 외에도 유틸 서폿을 잘 한다. 실제 챌린저 등반시 주력으로 쓴 챔피언은 카르마, 룰루, 세라핀 등 유틸 챔피언을 사용했습니다.

담원 기아, 고스트-베릴의 '순당무' 뒷담화 논란에 사과문.."미흡 대처 죄송하다"
- 2021. 6. 3

담원 기아가 '고스트' 장용준과 '베릴' 조건희의 언행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다.

지난 2일 담원 기아 측은 공식 SNS에 장용준과 조건희의 스트리머 '순당무' 전수진에 대한 발언에 대해 사과문을 게재했답니다.

앞서 장용준과 조건희는 최근 챌린저에 이름을 올린 스트리머 '순당무'를 언급하며 그의 실력에 대해 비하하는 듯한 대화를 나눈 바 있다. 이는 리브 샌드박스 '프린스' 이채환의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공개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에 대해 담원 기아 측은 "타팀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조건희 선수와 장용준 선수의 사담이 방송을 통해 노출되었으며, 이 대화 속에서 다른 인물을 언급하는 일이 발생했다"며 "먼저 사무국 측에서는 두 선수가 해당 인물에게 직접 사과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지만 이 과정에 있어서 사무국은 미흡한 대처를 보여드렸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에 부적절한 대응으로 인해 논란을 가중시킨 점 대단히 죄송하다"며 "자가 격리가 핑계가 될 순 없겠지만, 선수단 전원이 사무국과 격리된 장소에서 생활하고 있는 점에서 사무국의 경위 파악이 다소 지연됐고 이런 시간 소모가 해당 인물께 더 큰 상처를 입혀드린 점 또한 고개 숙여 죄송하단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답니다.

그러면서 "두 선수는 사무국의 판단과 상관없이 해당 인물에 대한 사과의 의사를 밝혔고, 이에 해당 인물과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사과의 뜻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담원 기아 측은 "해당 인물께서는 두 선수의 무례함에 대해 너그러이 용서의 답변을 주셨기에 이 자릴 빌어 다시 한번 감사하며, 죄송하다는 말을 전한다. DWG KIA는 위와 같은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선수 소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전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