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고혜성 “가난했던 어린시절, 父는 *만 드시면 폭력적”
- 2023. 1. 25
개그맨 고혜성이 힘들었던 어린시절을 고백했습니다.
2023년 1월 25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은 설기획 '도전! 꿈의 무대'로 진행됐답니다.
이날 방송에서 고혜성은 "동생 고은성은 어머니께 웃음을 드리려고 도전했다. 동생과 제가 어릴 때 저희 집은 가난했던 상황이다. 아버지는 매일 *을 드셨다. 술만 드시면 폭력적이었다. 저녁 때쯤 되면 동네 골목 한 곳에서 흐느끼며 울던 어머니를 잊을 수 없었다. 동생은 어머니꼐 아버지와 헤어지라고 말했다. 어머니는 '아들이 결혼할 때 엄마가 있어야 되지 않겠냐'며 울음을 참으셨다. 어머니는 동생이 결혼할 때 아들을 지켜주셨다"고 말했답니다.
이어서 "어머니는 작은 가게에서 장사를 하셨는데 가족들을 위해 평생 힘들게 일하셨다. '아이고 죽겠다'는 말을 달고 사셨다. 그러다 처음 행복하게 웃던 날이 있었던 것이다. 바로 제가 개그맨이 되어 인기를 받을 때였다. 그렇게 좋아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었다. 또 행복하게 웃은 날이 동생이 '도전 꿈의 무대'에서 노래한 날이다. 어머니는 힘들게 키운 두 아들이 함께 나오니 정말 좋다며 환하게 웃으셨다. 어머니는 지금 갑상선암으로 치료 중이다. 안타깝게도 많이 힘들어하신다. 우리 형제들에게 '25일까지 내가 살아야되는데' 하셨다. 저희 열심히 해서 방송에 많이 나올테니까 오래오래 사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고 전했답니다.
아울러, 고혜성은 "방송 후에 기쁜 일이 생겼다. 강연도 예전보다 많이 들어오고 CF 문의가 들어왔다. 아직 계약이 된 건 아니지만 꼭 성사될 거라 생각한다. 동생 덕에 노래하게 돼서 영광인 것이다"라고 덧붙였답니다.
- 프로필 이력 경력
출생 나이 생일
1975년 4월 11일 (47세)
가족관계
어머니 김금채, 남동생 고은성, 조카
현재 직업
코미디언
사업가
데뷔 년도
2005년
현재 (주)자신감코리아 대표이사이자 대한민국강사협회 대표다. 2006년 KBS 21기 특채 개그맨으로 편입, 동기들 중 최연장자다. 2006년에 특채로 편입되었지만, 2005년에 개그 콘서트 코너 현대생활백수로 데뷔하였으므로 실질적인 데뷔 년도는 2005년인 것이다
고혜성 "25살 때 영구장애 판정..이겨내고 개그맨 도전
- 2021. 1. 5
고혜성이 14년 만에 근황을 전했답니다.
4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고혜성을 만나다 현대생활백수 히트 친 개콘 개그맨, 14년 만의 근황'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