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반올림 성인규 프로필 나이 키 사망원인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반올림 성인규 프로필 나이 키 사망원인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yikg57 2023. 2. 22. 21:02

- 프로필 이력 경력

출생 나이 생일
1988. 11. 18

사망일
2013. 2. 22.

신체 키 몸무게
183cm, 67kg
데뷔년도
2008년 에이스타일 싱글 앨범

학력
서울고등학교
서울청량중학교

'반올림' 故성인규 10주기..흉선암 투병 끝 별세 "핏대까지 전이
박소영입력 2023. 2. 22

그룹 에이스타일 출신 성인규가 세상을 떠난 지 10년이 흘렀습니다.

1988년생인 성인규는 아역 배우로 활동했다. ‘반올림’, ‘야인시대’,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등에 출연했으며 2000년엔 ‘왕룽의 대지’에서 어린 민호 역을 맡아 소지섭의 아역을 연기했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는 에이스타일 멤버로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싱글 앨범 ‘원 투 쓰리 백(1.2.3.4. Back)’, ‘다이나마이트(Dynamite)’ 등을 발매했지만 이듬해 팀은 해체됐다.


그러던 지난 2011년 경에, 성인규는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2011년 4월 초 가슴에 통증이 심하게 오기 시작했다. 상태가 심각해진 것을 느끼고 병원에 가서 CT촬영을 했는데, 가슴 안에 혹이 발견되고 목 핏대까지 전이가 된 것을 알고 말았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흉선암 투병 사실을 알린 그는 치료에 전념했지만 2013년 2월 22일 끝내 병마를 이기지 못하고 숨을 거두었다. 향년 24세. 당시 에이스타일 멤버였던 박정진은 “하늘나라에서 이제 편히 눈 감았으면 좋겠습니다”라는 트윗으로 고인을 추모했다.

레인보우의 윤혜와 재경은 박정진의 글을 리트윗하며 애도를 표했다. 미스에스의 오유미 역시 "이렇게 정말로 몇 년 만에 비보를 듣게 되니 마음이 아프다. 인규야. 좋은 곳으로 가고 거기서는 아프지 말고 니가 못 다 이룬 꿈 다 이루길 빌게”라는 추모글을 적었답니다.

성인규 사망 '애도'..25세 짧은 생 마감한 성인규 누구?
연예뉴스팀 기자입력 2013. 2. 22

아역배우 및 아이돌 에이스타일 출신의 성인규가 25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해 수많은 누리꾼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타일의 전 소속사인 DSP미디어는 "오늘 아침 성인규의 어머니로부터 성인규가 흉선암으로 투병하던 중 오늘 새벽 세상을 떠났다는 연락을 받았던 것입니다"고 전했습니다.

에이스타일의 멤버였던 박정진도 자신의 SNS에 "인규가 오늘 하늘나라로 갔다. 항암치료를 하면서 힘들었을텐데 항상 밝은 목소리로 전화를 받아주던 인규였다. 하늘나라에서 이제 편히 눈 감았으면 좋겠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성인규의 흉선암 투병 사실은 지난 2011년 11월 알려졌다. 당시 성인규는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올해 4월 초 가슴에 통증이 심하게 오기 시작했다"는 서두로 흉선암 소식을 알렸습니다.


성인규는 "병원에서 CT촬영을 했는데, 정말로 가슴 안에 혹이 발견되고 목 핏대까지 이어져 전이됐다"고 안타까운 소식을 고백한 바 있답니다.

이어 성인규는 흉선암 2기라 병원에서 당분간 노래를 안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했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기에 그의 사망소식에 팬들은 더욱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인규는 "앞으로 정말로 치료 잘 받으면서 건강해지면 좋은 소식 들려주겠다. 곧 무대에서 뵙겠다"며 강한 투병의지를 보여왔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성인규는 2008년 4월 한국, 중국, 일본인 멤버로 구성된 다국적 그룹 에이스타일의 멤버로 데뷔, 2009년 4월 음반을 끝으로 해체를 맞은 바 있답니다.

한편 성인규가 앓은 흉선암은 가슴샘에 생기는 악성 종양으로 가슴 통증과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희귀병으로 알려졌다.

성인규의 발인은 24일이며, 빈소는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되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