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이력 경력
출생 나이 생일
1983년 7월 29일 (39세)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신체
175cm, B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1985년생)
학력
서울동자초등학교 (졸업)
자양중학교 (졸업)
자양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종교
천주교 (세례명: 다니엘)
병역 군대 사항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
김동욱 "'어그대' 해준, 남은 시간 행복하길" 종영소감
- 2023. 6. 21
배우 김동욱이 '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시간 여행을 종료했다.
지난 20일 종영한 KBS 2TV 월화극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서 1987년에 갇혀 자신을 죽인 범인이자 우정리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을 파헤치는 시간 여행자 윤해준 역을 맡은 김동욱이 뜻깊은 종영 소감을 전했답니다.
김동욱은 "해준이와 함께 한 시간 여행이 즐겁기도 하고 때로는 힘들기도 했지만 종착지에 안전하게 잘 도착한 것 같다. 작품을 위해 애써주셨던 감독님, 스태프분들 그리고 모든 배우분들께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시청해 주고 윤해준을 사랑해 준 시청자 여러분 감사하다. 해준이의 남은 시간들이 온전하고 행복하게 흘러가길 바란다"라는 종영 소감을 전했답니다.
극 중 김동욱은 우정리 연쇄 살인 사건의 진실을 추격하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과 반전에 반전을 더하는 전개 속에서도 놀라운 추리력과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묵직한 목소리, 시시각각 변화하는 표정, 그리고 흡입력 있는 눈빛 연기로 김동욱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됐다는 평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진기주(백윤영 역)와의 풋풋한 러브라인은 시청자들에게 달콤한 설렘을 유발하며 진정한 '월화 유죄남'에 등극했다. 특히 어린 시절부터 외면당해왔던 가족이라는 존재를 1987년에서 재회하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오해를 풀고 사랑을 깨닫는 과정을 김동욱은 담담하면서도 풍부하게 표현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스릴러, 로맨스, 드라마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섬세한 열연을 보여준 김동욱. 함께 1987년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 높은 몰입도를 선사했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 김동욱, ‘믿보배’ 타이틀 증명…시청자 맞춤 장르 종합선물세트
- 2023. 6. 14
김동욱은 KBS2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서 1987년에 갇혀 우정리 연쇄 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시간 여행자 윤해준 역을 맡아 작품 안에서 그야말로 장르 불문 열연을 선보이고 있는 바, 지금까지 그가 보여준 활약들을 되짚어 봤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