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이력 경력
출생 나이 생일
1983년 7월 30일 (39세)
고향 출생지
미국 인디애나
국적
대한민국
신체 키 몸무게
186cm, 78kg, O형
종교
불교
학력
경기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ㆍ경영학 / 학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학 / 석사)
조지타운 대학교 대학원 (스포츠산업경영학 / 석사과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글로벌스포츠매니지먼트학 / 박사과정)
주요 경력
정화예술대학교 실용댄스전공 전임교수
브레이킹 국제심판
대한댄스스포츠연맹 이사/공인심판/지도자
국제스키연맹 알파인, 하프파이프 국제심판
대한스키협회 스노보드 심판위원장
대한스키지도자연맹 공인지도자
스노보드 국제심판
전국동계체육대회 스노보드 서울시 대표선수
한국3대3농구연맹 이사
대한농구협회 공인심판
박재민, 생방송 중 코피 터질만한 '십잡스' 활약
- 2023. 5. 1
KBS 2TV ‘해 볼만한 아침 M&W’ 생방송 도중 예상치 못한 장면이 펼쳐졌다. 진행자 박재민의 왼쪽 코에서 코피가 뚝뚝 떨어진 것이다. 박재민은 “괜찮다”며 의연한 모습을 보였지만, 한번 터진 코피는 쉽게 멈추지 않아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결국 박재민은 코를 휴지로 막은 채로 방송을 끝마쳤다. 책임감과 열정이 빛난 ‘코피 투혼’이었답니다.
“코피가 흐르지 않도록 계속 숨을 들이마셨는데 그날은 도저히 안되더라고요. 광고 타임 후 코피가 다시 터졌을 때 ‘아, 게임 끝났구나’ 싶었어요. 하하.”
최근 서울 중구 순화동 KG타워에서 이데일리와 인터뷰한 박재민은 ‘코피 투혼’을 펼친 한 달여 전 방송 날을 돌아보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원래 코피가 자주 나는 편이라 관련 시술을 받은 적도 있다”며 “그날은 3일 동안 잠을 제대로 못 자서 컨디션이 굉장히 안 좋아서 코피가 유독 심하게 났던 것”이라고 설명했답니다.
박재민은 연예계 대표 ‘만능 엔터테이너’로 손꼽힌다.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과 출신인 그는 배우, 방송인, 스노보드 선수, 스포츠 해설위원(스노보드·농구 등), 번역가, 비보이, 교수(정화예술대 실용댄스전공 전임교수) 등 폭넓고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개그맨 유재석은 그런 박재민에게 직업이 10개라는 의미의 ‘십잡스’(10 jobs)라는 별명을 붙여줬고, 이는 곧 박재민을 대변하는 수식어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