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가수 이은하 결혼 남편 배우자 부친상 나이 프로필 작품활동 병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가수 이은하 결혼 남편 배우자 부친상 나이 프로필 작품활동 병

yikg57 2024. 1. 8. 12:20

이은하, '61세 미혼'인 이유.."결혼 반대 父, 남친에 재떨이 던져
- 2021. 8. 26

 이은하가 결혼하지 못한 이유를 밝혔다. 

25일 방송된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에는 가수 이은하가 게스트로 나섰습니다. 


이은하는 '같이 삽시다3' 멤버인 혜은이와 과거 라이벌 관계였던 인물. 그는 "언니는 그때부터 꼬챙이처럼 날씬했다. 나도 그때 바빴다. 지방 같이 다니다보면 저는 쫄쫄 굶다가 빵 한 조각 먹는 상황이다. 혜은이한테는 걱정을 하는데 저한테는 '또 먹냐'고 하더라"며 같이 활동할 당시 에피소드를 전했답니다.

그러면서 "언니는 화려하게 결혼도 하지 않았나. 저는 그대로 있었다. (언니는) 되게 멋있게 하지 않았나. 가정생활도 열심히 하고"라며 "저는 아직 결혼을 안 한 처녀"라고 덧붙였다. 올해 61세인 이은하는 미혼이랍니다. 

이에 멤버들은 "결혼을 하고 싶긴 했냐"고 물었다. 이에 그는 "저라고 없었겠냐. 한 번 있었는데 아버지가 워낙 반대가 심했다. 13살부터 노래를 하다 보니 아버지 말이 법이었다. 1살 어린 친구였는데 '누나를 저에게 주십시오'라고 아버지한테 얘기 했는데 아버지가 크리스탈 재떨이를 바로 날렸다"며 "결국 아버지 말을 듣고 안 하겠다고 했다"고 털어놓았답니다.

"아버지가 지금 후회하냐"는 질문에는 "그런 잘못은, 그런 건 생각 안 한다. 이게 문제가 그러고 나니까 아버지가 충격을 받은 거다. '얘를 보낼 때가 됐구나' 생각을 했나보더라. 그전에는 마냥 어린 딸이라고 생각하다가"라고 답했습니다.


멤버들은 "돈 문제는 아니냐"고 묻기도 했다. 이은하가 집안의 가장이었기 때문이랍니다. 그러자 이은하는 "저는 돈을 만져본 적이 없고 용돈을 받아 썼다"며 "그러고 일을 벌이더라. 건설을 한다고 사람들을 만나더니 그게 사고로 이어진 거다. 아버지도 정말로 아코디언 연주하던 분이다"이라며 사연을 전했답니다.

가수 이은하 부친상…21년 작고한 어머니 이어 패혈증으로 별세
- 2023. 1. 20

가수 이은하가 20일 아버지를 여의었다. 지난 2021년 11월 모친상을 당한 지 1년여 만의 일이라 더욱 안타깝다.

소속사에 따르면, 평소 허리 통증 등 숙환으로 고생 중이던 부친은 19일에도 가벼운 걷기 운동으로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나섰다가 낙상 사고를 당했다. 큰 부상이 아니라고 생각해 가료 중이었으나 하루를 넘기지 못하고 작고했다. 향년 84, 사인은 패혈증이랍니다.


이제 이은하의 하나뿐인 가족이 된 남동생은 “어제 아버지가 넘어지셨다. 허리나 다리에 숙환이 있었지만, 꾸준히 동네를 왔다 갔다 운동하시며 재활에 힘쓰셨다. 어제도 평소와 다름없이 걸으러 나가셨다가 넘어지셨는데, 하루 만에 황망하게 숨을 거두셨던 것이다”고 간밤의 상황을 전했습니다.

이은하는 “어머니도 넘어지신 지 사흘 만에 돌아가셨는데, 얼마 되지 않아 아버님마저 이렇게 가시니 가슴이 무너진다. 명절을 앞두고 좋지 않은 기별을 하게 되어 송구할 따름이다. 이제라도 두 분, 하늘에서 편히 계시면 좋겠다”고 선친의 명복을 기원했답니다.

빈소는 서울 성북구 뉴타운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입관은 21일 오전 9시, 발인은 22일 오전 11시 엄수된다. 장지는 선대부인과 같은 서울추모공원. 유족으로는 1녀 1남이 있다.

가수 이은하는 지난 1973년 ‘님마중’으로 데뷔한 뒤 ‘최 진사댁 셋째 딸’ ‘밤차’ ‘돌이키지마’ ‘아리송해’ ‘봄비’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 ‘당신께만’ ‘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 ‘사랑도 못 해 본 사람은’ 등 발표하는 노래마다 크게 사랑받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