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 나이 생일
1974년 11월 15일 (49세)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 학사)
가족관계
배우자(김태형 연출), 아들
데뷔
1998년 이아미 1집 앨범 [The First Story]
수상
1995년 대학가요제 금상
2005년 제11회 한국뮤지컬대상 인기스타상
'리지' 이영미 "양질의 록·음악 에너지 버무린 뮤지컬"
- 2022. 3. 29
뮤지컬 배우 이영미가 초연에 이어 ‘리지’에 또 한 번 출연하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영미는 29일 서울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진행한 뮤지컬 ‘리지’ 프레스콜에서 "음악적인 면에서 여러 록 뮤지컬이 있긴 하지만 '리지'는 다채로운 록 음악이 잘 버무려진 뮤지컬이다"라고 밝혔다.
이영미는 최현선과 함께 보든가의 가정부이자 집안에 감도는 불길한 기운을 감지하고, 불행을 예고하는 브리짓 설리번 역을 맡았답니다.
이영미는 "양질의 음악이 들어간 뮤지컬은 흔치 않다고 생각하는데 음악이 정말 너무 좋다. 송스루 뮤지컬인데 배우 네 명의 연기가 얹혀질 때 처음 하는 친구들은 쉽지 않았을 건데 모두의 에너지가 음악과 버무려진다. 마지막에 커튼콜까지 가는 우리의 노선이 다른 뮤지컬과는 상반된다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최현선은 "초연 때부터 관심을 많이 가져줬던 거로 안다. 여자 네 명이 나오고 소재도 파격적이다. 다시 돌아와 해보니 여자들이 나오는 뮤지컬 보다는 성별을 떠나 네 명의 배우들이 좋은 음악, 연출, 연기 안에서 관객 분들에게 통쾌함, 시원함을 느끼게 해드릴 수 있지 않나 한다. 마스크를 벗고 이 통쾌함을 같이 누리지 못해 아쉽지만 정말로 그래도 시원한 공연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전했답니다.
여성 4인조 록 뮤지컬 '리지'는 미국에서 일어난 미제 살인 사건인 ‘리지 보든 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1892년 매사추세츠 주 소도시 폴 리버, 성공한 장의사 앤드류 보든과 그의 부인 에비가 집 안에서 잔인하게 도끼로 살해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경찰은 알리바이가 불충분한 둘째 딸 리지를 유력한 용의자로 체포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