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키 167cm, 49kg, O형 가족관계 배우자(1978년생) 딸 유하영(2013년생)
학력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 / 학사)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
데뷔년도 2000년 영화《청춘》
김주령 “SNS 팔로워 400명→240만 명… ‘오겜’ 이후 다시 줄어 - 2024. 1. 31
배우 김주령이 나날이 줄어드는 SNS 팔로워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냈습니다.
김주령은 최근 진행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녹화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후 400명이었던 SNS 팔로워가 240만 명이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주령은 “하지만 이후 나날이 팔로워가 줄고 있다. 고민”이라고 털어놨답니다.
또한 김주령은 국적을 가리지 않는 ‘플러팅 장인’임도 드러냈다. 그는 “미국 시상식에서 만난 배우 산드라 오와 가수 레이디 가가에게 사진 촬영을 요청한 적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배우 이정재와 정호연보다 더 좋아하는 반응을 보였다가 ‘정호연 엄마’라는 밈까지 생겼다고 설명했습니다.
‘미스 춘향’ 출신인 김주령은 ‘진도아리랑’을 열창하며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줬고, ‘숏폼 댄스’와 어깨춤도 보여줬다. 이를 본 김구라는 “곧 (팔로워) 200만 회복한다”고 예측했다.
김주령, ‘오징어 게임’ 이후 트라우마..나영석PD 새 예능 출연 무산 - 2022. 12. 5
오늘(5일)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에피소드 주인공으로 김주령이 등판한다.
매회 화려한 에피소드 주인공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연출 백승룡/극본 박소영, 이찬, 남인영/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쳐스) 9회에는 글로벌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김주령이 에피소드 주인공으로 출연한답니다. 그녀는 세간의 화제였던 ‘오징어 게임’ 이후 역할 과몰입과 대중의 기대 시선으로 인해 후유증을 겪는 배우의 에피소드를 유쾌하면서도 울림 있게 그려낼 예정이랍니다.
‘오징어 게임’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김주령. 그런 그녀가 만들었다 하면 대박 나는 나영석 PD의 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제의를 받는다. 9회 예고 영상에서 준비해줘야 할 게 있다며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리키는 나PD의 모습을 보니, 이번 아이템은 상공과 연관이 되어 있는 듯하답니다.
그렇게 호기롭게 레펠 훈련에 나선 주령은 뜻밖의 문제와 직면하게 된다. ‘오징어 게임’ 이후 고소공포증이 생긴 것. 이대로라면 나영석 PD의 새 예능 출연이 무산될 위기에 처한다. 좋은 기회를 이렇게 놓칠 수만은 없는 김주령과 그녀의 매니저 김중돈(서현우)은 이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9회 방송에 대한 궁금증이 샘솟는다.
제작진은 “역할 과몰입으로 인해 후유증을 겪는 9회 에피소드 주인공으로 ‘오징어 게임’ 김주령 밖에 떠오르지 않았다. 이러한 콘셉트에 김주령 배우의 실제 이야기가 덧입혀져 완성도 있는 에피소드가 탄생했다”는 비하인드를 밝혔습니다.
“나영석 PD의 특별출연과 더불어 김주령이 ‘오징어 게임’ 허성태와 조우하는 깨알 재미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김주령 배우의 섭외는 9회에서 가장 중요한 신의 한 수였다. 이렇게 즐길 포인트들이 다양한 9회 방송에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해 기대를 높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