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금나나
직업
교수
출생
1983년 8월 19일 (40세)
고향 출생지
경상북도 영주시
신체
172cm, 52kg
가족
아버지 금기영, 어머니 이원홍
학력
영광여자중학교 (졸업)
경북과학고등학교 (졸업)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의학 / 중퇴)
하버드 대학교 (생화학 / 이학사)
경력
2002년 미스코리아 진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종교
불교(법명 무심화)
'공부가 머니?' 금나나, 미스코리아 진+하버드 우수조교상 수상.. 스펙 끝판왕
- 2020. 5. 15
미스코리아 출신의 교수 금나나가 ‘공부가 머니?’의 전문가로 합류했습니다.
15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선 금나나가 첫 출연했다. 의뢰인으론 홍나연 이용태 부부가 함께했다.
금나나는 2002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하버드에서 박사학위 과정을 수료한 최강스펙의 소유자. 현재는 동국대 식품생명공학과 조교수로 재직 중이랍니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금나나의 등장에 MC 소이현은 “정말 미인이시다. 저런 선생님이 있으면 학생들도 의욕이 샘솟을 것 같다”며 놀라워했다.
금나나는 하버드 재학 중 우수조교상을 수상한 바. 그는 “내가 늦게 유학을 갔기 때문에 영어실력이 부족한 편이었다. 그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념을 그림과 모형으로 도식화해서 가르쳤더니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학생들이 더 좋아하더라”고 밝혔다. “나중엔 수강문의가 쇄도했다”는 것이 금나나의 설명이랍니다
이날 방송에선 쇼호스트 출신의 사업가 홍나연 배우 이용태 부부가 의뢰인으로 출연해 삼형제 교육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이 중 첫째 승훈 군은 제주 국제학교 졸업반에 재학 중으로 아이비리그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에 입학 예정. 홍나연은 “우리 부부가 맞벌이다 보니까 첫째 승훈이 교육은 방임했다. 둘째 셋째도 그렇게 키우는 게 맞는 건지 고민이 많은 것이다”고 털어놨습니다.
금나나, '미스코리아 진→교수' 변신.."독립적으로 살아야
- 2022. 6. 4.
미스코리아 진 출신 금나나가 20년 만에 교수로 변신한 근황을 공개했다.
2002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진 출신이자 현재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인 금나나는 국내 모 유명 MZ매거진과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