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12일 언론의 취재 결과 먼치맨은 최근 천안 소재 정신병원서 퇴원 절차를 밟고, 사회로 복귀했답니다. 그는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한 사과와 자숙의 뜻을 밝히며 추후 지속적인 치료를 받겠다 약속했답니다.
참고로 그의 본명은 박현명이며, 나이는 1995년 7월 3일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천안시라고 하며, 키는 180cm에, 학력은 천안월봉중학교와 아울러서 천안두정고등학교 졸업입니다. 군대는 해병대 병장 만기전역이네요.
당시에 먼치맨은 "마약성 향정신 약물 과다복용은 전부 정말로 오보"라며 "기정신증으로 입원 후 잘 치료받고 퇴원했던 것입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걱정해주신 분들 한 분 한 분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지만, 핸드폰이 망가져서 연락처가 다 날아갔던 것입니다"며 "상처 준 분들 생각하며 자숙하고 치료하며 바로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답니ㅏㄷ.
먼치맨은 '딱딱해'와 아울러서, '직진' 등의 노래와 Mnet '쇼미더머니9' 출연 이력으로 주목을 끈 래퍼랍니다. 그렇지만 지난 4월 EK, 비프리 등 평소 가깝게 지내던 래퍼들에 대한 무분별한 저격성 폭로 글을 수차례 게재하며 갈등을 빚었답니다. 이후 스토킹 피해를 호소했고, 이를 접한 한 팬의 신고로 자택에 경찰이 출연했습니다. 경찰은 먼치맨의 자택에서 다량의 향정신성 약물 봉투를 발견했고, 과다 복용 혐의로 조사를 진행했답니다.
당시에 서울 관악경찰서는 "정상적인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였다. 그리고 현장에서 우울증 치료 등에 쓰이는 향정신성약물 봉투가 다량 발견됐던 것이다"고 전했답니다. 한 매체는 연행 당시 먼치맨의 모습이 담긴 CCTV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