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21년 4월 암투병에 대해서 고백을 했던 김영호
배우 김영호가 육종암 투병 중인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13일 첫 방송된 MBN 보컬 서바이벌 '보이스킹'에서는 90명의 도전자들이 발라드, 댄스, 록, 트로트 등 장르를 초월한 보컬 경연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는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이정재 역할을 맡아 사랑받았던 김영호가 무대에 올랐다.
이날 방송에서 김영호는 "제가 암 환자다. (수술은 잘 마쳤고) 현재 추적 관찰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호는 2019년 희귀암인 육종암 투병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답니다.
그는 이어 "다리가 아파서 병원에 갔는데 육종암이었다. 생각보다 암 크기가 크다 해서 허벅지 근육 상당 부분을 잘라냈다"며 "또 약이 독해서 혈관도 탔다. 그래서 한 쪽 팔에는 주사를 못 맞는다"고 털어놨다. 팔에 주사를 맞지 못해 목 주변에 주사를 맞은 흔적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영호는 "잘 몰랐다. 저 혼자 아파하고 혼자 이겨내고 그랬었는데 내가 이렇게 잘 관리하고 이겨내고 있다는 것이 누군가에는 힘이 되는구나 생각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김영호는 "투병 중 주변에서 오히려 큰 에너지를 얻었다. 저같은 사람들한테 위로와 희망의 무대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 때문에 출연하게 됐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답니다.
무대에 오른 김영호는 최진희의 '천상재회'를 불러 올크라운을 받았다. 가수 남진은 그의 무대에 "멋진 감성을 선물해 주셨다"고 극찬했다.
김영호는 "아직도 몸이 완벽하지 않다. 암 투병중"이라며 "두 달에 한번씩 병원 가서 MRI와 CT를 찍고 있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좋아지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영호 프로필 이력 누구
출생,나이
1967년 5월 24일 (55세)
고향 출생지
충청북도 충주시
신체 키
183cm, 83kg, B형
가족관계
배우자 최수임, 슬하 3녀, 여동생 김영미 남동생 1명
학력
충주공업고등학교 (졸업)
청주대학교 (산업공학 / 학사)
종교
불교 → 개신교
소속사
씨에이치이엔티
데뷔
1999년 '태양은 없다'
배우 외에도 감독, 작가, 가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엔터테이너이자 빵집 주인 겸 여행 유튜버이기도 하답니다.
- 과거 활동
본래 브라운관이 아닌 뮤지컬 쪽에서 처음으로 연기를 시작한 인물로, 30줄이 넘은 이후인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로 데뷔하였다. 같은 해 영화 유령에도 출연했다. 2001년엔 이승환의 'Christmas Wishes'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으며, 영화 <클럽 버터플라이>에서 윤동환과 함께 출연했다. 그러다가 2003년 야인시대에서 정치깡패 이정재 역을 맡으면서 유명해졌답니다.
2005년 드라마 서동요에서 메인 빌런인 부여선 역으로 출연하여 강한 인상을 남겼다. 2008년, 홍상수 감독의 영화 밤과 낮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2011년 하반기 MBC 예능 우리들의 일밤의 바람에 실려에 임재범과 함께 출연했다.
2012년에는 JTBC의 사극 인수대비에서 수양대군 역을 맡았다. TV조선의 시사 프로그램 영상추적 NOW의 MC를 맡았다. 2014년에는 MBC 드라마 기황후에 출연해서, 원나라 승상 백안 역할을 맡았답니다.
2014년 11월 17일 ~ 11월 23일까진 CBS 음악FM '박승화의 가요속으로'에서 대타 DJ도 했다.
상술했듯이, 본래 뮤지컬을 통해 데뷔한 인물인지라, 상당한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다. 2013년에만 앨범을 2장이나 낸 가수이다.
1집 미니앨범인 <색>절대, 으로 타이틀 곡은 <그대를 보낸다>한방에 보낸다??로 부활의 김태원이 작곡하였다. 듣고 싶으신 분들은 여담 문단을 참조할 것.
동년 11월에 KBS 불후의 명곡 추남(秋男) 특집에 허스키 보이스 조장혁과 팀을 이뤄서,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를 첫번째 순서로 나와서, 408점이라는 고득점[9]으로 3연승을 차지했지만, 아쉽게도 5번째 순서의 그 날 특집의 최대 이슈 게스트이던 최민수와 B1A4 산들 팀에게 밀렸다.
2015년에는 복면가왕 9차 경연에서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라는 가명으로 나와 상당한 노래 실력을 보여주었다. 심지어 여기 나오려고 노래방 기계까지 구입해서 연습했다고 하며 평소에도 노래부르는 게 취미라고 한답니다.
위생관리 업체 세이버투플러스의 전속 모델로도 활동 중이다. 2020년, 독립영화인 청춘빌라 살인사건에 주연으로 출연해 제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21년에는 홍상수 감독의 영화 인트로덕션에 출연했습니다.
- 여담
관공서 재연프로인 경찰청 사람들에 범인 역할로 출연한 전적이 있답니다.
기러기 아빠로, 차녀와 삼녀와 아내는 필리핀 유학 때문에 간간히 한국으로 들어오고 있고, 셋째딸은 4살부터 필리핀에서 살아서 한국어에 상당히 서툴다고. 장녀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대학을 나와 구글에 입사했고, 이후 트위터로 이직했다. 차녀는 로스쿨 진학 예정이고, 특히 장녀 김솔은 2012년 고등학생 시절 MBC 위대한 탄생에 출연해 2차 미션까지 진출한 경력이 있다. # 온가족이 채널A 아빠본색에 출연하기도 했답니다.
성공적으로 자식을 교육한 연예인 학부모로서도 유명하다. 전술했듯, 장녀는 토론토에서 의대를 졸업하고 트*터에 입사했다. 차녀는 캐나다 요크대학교에 진학했으며, 삼녀는 연세대에 입학했다.
이렇게만 보면 아이들이 천재적 재능을 타고난 게 아닐까 싶기도 하지만, 둘째와 셋째는 학창시절 전교 꼴찌를 한 적도 있고, 심지어 첫째가 고1 때 학교 생활이 힘들어서 학교를 그만두고 싶다고 했는데 정말로 그만둬도 된다고 허락했다. 무조건 공부를 시키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장점을 캐치하고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양육했다고 한답니다.
분위기가 배우 설경구와 꽤 닮은 편인데, 다만 설경구보다 김영호의 체격이 꽤나 큰 편이라서 설경구가 라면먹고 부었나 하는 우스갯소리도 듣는다. 여담으로, 나이는 동갑이지만 생일은 설경구가 더 빠르며, 배우 경력도 설경구가 6년 앞선다. 그리고 간지나는 악역을 맡았다는 점에서 유오성과 비슷하다. 둘다 장길산에서 주인공과 책사로 맡았답니다.
왁스하고 친분이 있는지 왁스 뮤직비디오에 많이 출연했답니다.
큰 체구와 강인한 외모 때문인지 불심 검문에도 본의 아니게 여러번 걸렸다고 한다. 중국에서는 조폭으로 오인받아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서 빡세게 조사받기도 했다고 한다. 대전체고 출신의 무려 복싱 라이트헤비급 선출로 88꿈나무선발대회 우승에 전국선수권 준우승이라는 이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지금도 복싱장에서 살다시피 하며, 김동현의 UFC 경기 때 복싱 자문을 맡기도 했답니다.
복싱 말고도 발차기 쪽으로도 운동 신경이 뛰어난 것인지, 야인시대에서 이정재 역을 맡았을 때 다른 배우들이 액션씬은 대역으로 많이 넘겼던 반면 김영호는 본인 스스로 뒤후려차기나 턴차기 같은 난이도 있는 발차기를 깔끔하게 소화해 가며 본인이 스스로 액션씬을 소화하기도 했다. 야인시대 등장인물들의 액션씬을 모아놓은 영상들을 보다 보면 김영호만큼 액션씬을 배우 스스로 소화한 케이스가 거의 없을 정도랍니다.
이 때문에 연예계에서 성격 더럽기로 유명한 사람들도 김영호 앞에서는 찍소리도 못한다고 한다. 성격 더러운 연예인들도 꼼짝 못한다는 이야기는 김영호가 방송에 나가서 적극적으로 언플한 것에 근거한 이야기인 듯.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임재범 심부름 시킨 사람은 본인이 유일하다. 역시 김영호보다 형인 최민수도 존대한다라는 이야기를 본인 입으로 했답니다.
음악에 깊은 관심이 있어서 데뷔 전 대학생 시절에 음악에 미치기도 했다. 록밴드의 보컬을 하기도 했고, 싱글도 발표하였다. 종종 방송에서 본인의 노래실력을 선보이기도 하였답니다.